
private void button1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textBox1.Text += "*";
label1.Text += "*";
}
클릭시 textBox1 텍스트 박스의 Text 부분에 *이 추가되는 것
값을 가져올때 인스턴스 * 라고 생성한다.
1 2 3 4 5 6 7 8 9 10 | // // button1 // this.button1.Location = new System.Drawing.Point(22, 12); this.button1.Name = "button1"; this.button1.Size = new System.Drawing.Size(75, 23); this.button1.TabIndex = 0; this.button1.Text = "button1"; this.button1.UseVisualStyleBackColor = true; this.button1.Click += new System.EventHandler(this.button1_Click); | cs |
Designer.cs의 button1부분인데 자동으로 생성된다,
10번 줄이 이벤트를 연결하는 부분이다.
+= 으로 되어있는 이유는 하나의 이벤트에 여러개의 메서드를 연결하기 위한 것
이렇게 할 수도 있지만 직접 이벤트 동적연결을 할 수 도있다,
public Form1()
{
InitializeComponent();
button1.Click += // 여기서 tab tab 두번하면
private void Button1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throw new NotImplementedException();
}
이렇게 바로 생성이된다 . 안의 예외 인스턴스는 아무 기능이
없다고 생성되는 것이다.
다른 프로그래밍언어의 GUI의 프레임워크 형태도 이런식이다.
2개의 매개변수를 받는다.
sender
sender 객체는 이벤트를 발생시킨 자기 자신을 나타낸다.
EventArgs e
'C# > C# Conce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상속 (0) | 2018.03.16 |
---|---|
[C#] 구조체 (0) | 2018.03.16 |
[C#] Property 프로퍼티, get set 속성의 조건 (0) | 2018.03.15 |
[C#] 속성의 캡슐화 (0) | 2018.03.15 |
[C#] 상수 (0) | 2018.03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