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| import random import turtle def turn_left(): print("left확인중") t1.left(10) t1.forward(10) def turn_left2(): print("press확인중.") t1.left(10) t1.forward(10) def turn_right(): t1.right(10) t1.forward(10) def square(length): for i in range(4): t1.forward(length) t1.left(90) def drawit(x, y): # 마우스의 x,y의 좌표로 가는 역할 t1.penup() t1.goto(x, y) # 마우스의 x,y의 좌표로 가는 역할 t1.pendown() t1.begin_fill() t1.color("blue") #팬색깔과 채우기 색이 둘다 바뀐다. t1.pencolor("red") square(50) t1.end_fill() t1 = turtle.Turtle() turtle.bgcolor("green") # 이거는 t1.bg컬러로 호출불가! t1.color("pink") #화살표를 분홍색으로 만듬 t1.pencolor("red") t1.shape("turtle") #화살표를 거북이 모양 t1.shapesize(5) #화살표의 크기 조절 함수 t1.pensize(5) #지나가는 길의 크기조절함 t1.fd(30) #보는 방향으로 30이동 t1.width(2) # 지나가는 길의 두께 t1.backward(300) #뒤로30, 방향이 바뀌지 않음. 후진임 t1.penup() #거북이 적용됨 t1.right(90) t1.fd(30) #보는 방향으로 30이동 t1.left(90) t1.down() #pendown과 같은듯 거북이도 잘 적용된다. t1.fd(300) t1.shapesize(1) #화살표의 크기 조절 함수 t1.speed(111110) #거북이의 속도, 최대가 0이다. t1.circle(30) t1.begin_fill() #다각형 색칠 적용시작 t1.fillcolor("black") # 다각형을채우는색깔 변경 #색만바꾸고 시작과끝을해야 적용 t1.fd(100) for a in range(5): t1.fd(30) t1.left(360/5) t1.end_fill() # 다각형 색칠하기 끝 t1.up() t1.fd(50) t1.dot() t1.fd(50) t1.down() t1.stamp() #거북이 모양을 남김 t1.right(90) t1.fd(40) t1.write("Merry Christmas", font=("Arial", 24, "italic")) # 그위치에 글을 남김. t2 = turtle.getscreen() # 이거랑 이 밑에꺼랑 똑같다? t2 = turtle.Screen() t2.onscreenclick(drawit) # 함수는 함수명만! 바로실행됨 t1.fd(30) t2.onkey(turn_left, "Left") #screen에 onkey(함수명,"키보드") t2.onkey(turn_right, "Right")# 누를때는 반응x 손땔때 반응 ok t2.onkeypress(turn_left2, "Left") # 누르고 있을때 함수 t2.onkeypress(turn_right, "Right") t3 = turtle.Turtle() t3.goto(-300,-200) def gogo(): print("") print("ontimer 수행중") t3.fd(30) # 진행상태를보아서 ontimer후 t2.ontimer(gogo, 1000) # 1초후에 함수를실행 print("ontimer 끝") # 1초 대기상태가아닌 t2.ontimer(gogo, 1000) # 1초 후로 되서 끝이 바로출력. t1.penup(); t1.goto(-300, 250) t1.speed(0) t1.pendown(); t2.listen()# listen을 해야지 키를 눌렀을때 듣고 반응을함. t2.mainloop() # 안해도 돌아가는데 왜하는지 잘 모르겠음. | cs |
'Python > Python Conce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] random (0) | 2018.01.11 |
---|---|
[Python] for문 (0) | 2018.01.11 |
[Python] 문자열 함수 (0) | 2018.01.07 |
[Python] 문자열 포매팅 정리 (0) | 2018.01.07 |
[Python] str객체의 사용법 (0) | 2018.01.04 |